2015.07.27

리레코코리아, 2015 하반기 신상품 카탈로그 출시

 

사무, 산업용품 글로벌 유통기업 리레코 코리아(대표 에릭 비지아드)가 7월 27일 신상품 홍보 및 판촉을 위한 카탈로그를 제작·배포했다.

리레코 코리아는 이번에 제작된 카탈로그에 올해 새롭게 판매를 시작한 신상품 343개와 다양한 서비스 내용을 담았다고 밝혔다.

특히 리레코코리아는 이번 카탈로그에서 고객니즈를 중점으로 한 상품을 선보이며 시장공략에 나섰다. 스타킹, 머리핀, 손톱깎이와 같은 여성 액세서리 및 개인 위생용품을 추가하여 변화를 꾀했다. 또한 필기구와 잉크&토너 호환제품의 상품구색을 확대하는 것은 물론 비타민과 같은 건강식품, 디자인을 강조한 디지털용품 등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도 추가하였다.

리레코코리아 관계자는 "상품과 서비스를 홍보하는 한편 고객의 편의증진을 위해 카탈로그를 매년 두 차례 발행하고 있다"며 "특히 올해에는 다양한 업무환경에 맞춘 상품과 서비스를 다수 런칭하여 매출신장에 큰 기대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카탈로그는 영업사원을 통해 고객에게 직접 전달하거나 배송될 예정이다. 하지만 이외에도 리레코 사이트인 웹샵(www.lyreco.kr)에서 PDF파일로 볼 수 있다. 2015 하반기 신상품 카탈로그는 24페이지로 ▲커피, 차류, 간식류 ▲컴퓨터 주변용품 ▲펜류 ▲잉크&토너 등 9개의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최근 리레코는 사무용품뿐만 아니라 기업이 근무하는 업무 환경에 필요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즈니스 파트너로서의 지위를 강화하고 있다. 새롭게 시작한 꽃배달 서비스와 사무용 가구 주문 제작 서비스, 그리고 홍보용 판촉물 주문제작를 통하여 원스탑 구매솔루션을 제시한다.




2015.01.12

리레코 코리아, 사무용품 업계 최초 '모바일 앱' 출시

 

사무, 산업안전용품 글로벌 유통기업 리레코 코리아는 2일, 사무용품 업계 최초로 모바일 앱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출시된 리레코 모바일 앱은 상품 검색, 주문, 승인 등 기업의 비품 구매를 위한 기본적인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어 기업 비품 구매관리자가 장소와 시간의 제약을 뛰어넘어 쉽고 편하게 상품을 주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최근 새롭게 주목 받고 있는 증강현실 기반의 솔루션이 탑재되어 기존 인쇄용 카탈로그나 온라인샵이 가지고 있던 지면의 한계를 넘어서는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리레코 앱 스캐너 기능을 사용하여, 카탈로그의 페이지를 사진 찍듯 스캔하면, 인쇄 카탈로그에서는 보이지 않던 동영상이나 부가적인 상품 이미지 등의 컨텐츠가 입체적인 효과와 함께 시연되어 사용자에게 다양한 상품 정보와 함께 새로운 구매 경험을 제공하게 된다.

리레코 코리아 홍보팀의 김형민 과장은 "스마트폰 사용이 보편화 됨에 따라 웹과 모바일을 넘나드는 상품 구매 환경이 조성되고 있다. 이러한 구매 패턴의 변화는 일반 소비자뿐 아니라, 기업의 구매 고객에게도 동일하게 적용되고 있으며, 리레코 모바일 앱을 통해 시간과 장소의 제약을 뛰어넘는 사무용품 구매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특히나 효율성과 생산성이 중요 시 되는 기업의 구매업무 환경 개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규 앱은 앱스토어, Play 스토어, 'Lyreco'를 검색하면 손쉽게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올해로 글로벌 88주년, 한국 시장에서 브랜드 론칭 11주년을 맞이한 리레코는 글로벌 유통기업으로서 사무용품에서 사무환경으로 서비스의 영역을 확장하며, 시장의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




2014.07.20

리레코 코리아, 사무용품 유통 서비스 영역 확장

 

 

                         

리레코 코리아는 7월 18일, 강원도 인제에 위치한 인제 레포츠연수원에서 산업, 안전 & 생활용품 카탈로그 론칭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 날 행사에서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낸 산업, 안전 & 생활용품 카탈로그에는 기존 리레코 코리아의 주요 공급상품인 사무용품 이외에도 제조업, 서비스업, 산업현장 등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상품들이 추가적으로 등재되었다. 리레코 코리아는 새로운 카탈로그 출시와 런칭 행사를 통해 사무 근로자를 넘어 현장 근로자에 이르기까지 기업의 업무환경에 필요한 다양한 상품을 공급하는 비즈니스 파트너로서의 기업 비전을 확고히 했다.

영업전략 세미나와 상품교육, 워크샵으로 진행된 이 날 행사에는 리레코 코리아의 지사장인 박병진 사장을 비롯하여 리레코 코리아의 임직원 80여명과 우수 협력업체 3M의 관계자가 참석하여, 효율적인 상품 교육과 함께 변화하는 사무용품 시장과 고객의 수요에 대처하기 위한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자리를 가졌다.

오전 영업 전략 세미나에서는 리레코코리아의 박병진 지사장의 2014년 상반기 실적 공유 및 새로운 리레코의 비전 공유를 시작으로, 마케팅 팀의 산업, 안전 & 생활용품 카탈로그 런칭 및 신상품 전략 발표가 이어졌다. 오후 상품교육 세션에서는 상품 전시회를 운영하여 리레코 코리아의 영업사원들이 새롭게 출시한 카탈로그 상품들을 직접 시연하고 사용하며 상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이어지는 워크샵 세션에서는 “도전, 리레코 골든벨” 이라는 퀴즈 프로그램의 진행을 통해 효율적인 상품 교육과 팀웍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올해로 글로벌 88주년, 한국 시장에서 브랜드 런칭 10주년을 맞이한 리레코는 글로벌 유통기업으로서 사무용품에서 사무환경으로 서비스의 영역을 확장하며, 시장 변화를 주도하고자 하고 있다.
 

 

2014.05.30
리레코 코리아, 우수 협력사 시상식 개최 

 

 

올해의 공급업체대상은 화신공업, 물류협업상은 에너자이저 코리아가 수상 

 
△행사에 참여한 리레코 임직원과 2013년 우수협력사로 선발된 에너자이저 코리아, 쌍용 C&B, 화신공업주식회사의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리레코코리아).


사무•산업용품 글로벌 유통기업 리레코 코리아는 30일 서울 강남 이비스 앰배서더 호텔에서 2014년 리레코 서플라이어 데이 행사를 개최하였다.
리레코 서플라이어 데이는 리레코와 긴밀한 협력관계를 맺고 있는 협력업체들과 함께 하는 전 세계 리레코 그룹의 연례행사로, 리레코는 이 행사를 통해 비즈니스 파트너인 협력사와 기업의 비전과 목표를 공유하고 리레코의 서비스 질 향상에 기여한 우수 협력사에 대한 시상을 통한 지속적인 파트너십과 동반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리레코 아시아 태평양지역 본부장인 그레고리 리이날드 사장(Gregory Lienard, Managing Director, APAC)과 리레코 코리아의 박병진 지사장을 비롯한 우수 협력사 3개사의 관계자가 참석하여 양사의 발전을 위한 기회를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 리레코 코리아는 수직적인 유통업체-공급업체의 관계를 넘어선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강조하며, 기업 간의 상호 이해 및 관계 개선을 통한 동반 성장의 기대감을 높였다.
이어진 리레코코리아 우수 협력사 시상식에서는 2013년 리레코 코리아의 성장에 기여한 3개 협력업체에 대한 시상이 있었다.

Best Marketing Performance(마케팅 업무 협업)상에는 쌍용 C&B, Best Logistics Performance(물류 업무 협업)상에는 에너자이저 코리아, 그리고 Best Supplier of the Year(올해의 공급업체 대상)에는 화신공업주식회사가 선정되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